티스토리 뷰


일정 나이가 되면 식도 위 사이를 조여주는 근육이 늘어지면서 위산 역류가 발생한다.

위산 역류는 아주 흔히 일어나는 질환이며 위와 갈비뼈 안의 식도, 목구멍이 타는 듯한 느낌을 준다. 통증이 너무 심해서 때론 심장마비로 오해받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은 위산 역류가 위에 위산이 너무 많아서 생기는 것이라고 착각하고, 위산을 줄이는 약을 처방받곤 한다. 하지만, 연구에 따르면 위산 과다가 아니라 오히려 위산이 부족해서 생기는 질환이라고 한다. 이 점을 기억한다면 PPI(Proton -pump inhibitors, 프로톤 펌프 억제제)가 이 문제를 악화시켜 위산 억제제를 먹는 사람들이 오히려 더 큰 통증으로 고생하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이다. 연구는 이 증상이 식도열공탈장이나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균 감염과 관련이 있다는 점을 밝혀냈다.


약을 먹지 않고 위산 역류를 조절하고 싶다면, 여기에 소개할 천연 요법을 해보자. 연구에 따르면 꽤 효과가 있다고 한다! 그러니 이 글을 읽고 위산 역류를 가라앉힐 천연 요법을 알아보자.

사과 사이다 식초


앞서 밝혔듯이, 위산 역류는 위산에 위산의 양이 작을 때 발생한다. 이를 경감하기 위해서, 사과 사이다 식초 한 숟갈을 물에 타지 말고 먹자. 사과 사이다 식초가 위산의 양을 늘릴 것 이다.

베이킹 소다


위산을 중화시키는 베이킹 소다의 성분 덕분으로, 특히 위산 역류로 가슴이 타는 듯한 느낌이 있을 때 좋다. 베이킹 소다 1 티스푼을 물에 타서 마시기만 하면 된다. 자주 마시는 것을 추천하진 않는다. 타는 듯한 느낌이 심하게 들 때 가끔씩 마시면 효과가 좋다.

알로에 베라 주스



알로에 베라 주스에는 위의 염증을 줄여주는 성분이 있어, 위산 역류의 가능성도 경감시켜준다. 알로에 주스를 끼니 전 마다 반 컵 정도 마셔주는 걸 추천한다. 너무 많이 마시면 설사의 위험이 있으니 조심하자.

생강 뿌리


생강 뿌리에는 위 질환을 보호하는 강력한 성분이 있어 위산을 막고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균을 억제한다.2007년 연구에 따르면, 생강 뿌리는 궤양을 예방하는 측면에서 PPI의 일종인 란소프로졸보다 8배 강력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성분을 섭취하려면 생강 2-3 슬라이스를 뜨거운 물에 넣어 차로 마시는 것이 좋다. 끼니 20분 전마다 마시도록 하자.

베타인

건강 보조 식품점에서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베타인 염산 염 보조식품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위산 역류로 인해 가슴이 타는 듯한 통증을 경감시키려면 정량에 따른 복용을 해야 하고, 점점 복용량을 줄이자. 꾸준히 복용하면 소화에도 좋고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균 제거에도 효병원체를치료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비타민 D 섭취량이 높으면 우리 몸의 기능이 좋아지고, 모든 종류의 병원체를 제거하는 미생물 펩티드를 최소 200개 생산한다. 비타민 D의 수치를 높이려면 햇빛을 많이 받고, 태닝 기계를 써도 된다. 비타민 D 보조식품을 사서 먹어도 되지만, 비타민 K2의 섭취량도 함께 늘려가야 한다는 점 잊지 말자.

글루타민

2009년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균으로 인한 위장의 손상은 소고기, 닭고기, 생선, 달걀, 유제품, 몇 가지 과일과 채소에 있는 글루타민 아미노산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한다. 글루타민 보조식품도 건강 보조 식품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다른 팁들

위산 역류를 억제하려면, 우선 몸의 균형을 찾고 위장 기관이 자연적으로 기능할 수 있게끔 하는 것이 중요하다. 채소와 질 좋은 음식을 가급적 유기농으로 많이 섭취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발효된 음식을 정기적으로 먹으면 몸에 이로운 박테리아를 흡수할 수 있다. 이는 우리의 위장이 균형잡힌 활동을 하게끔 도와줘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균의 박멸에도 도움이 된다.



위산 역류를 막는 7가지 천연 요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